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이 제1기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 해 10월 15일 POSCO 최정우 회장과 정현복 광양시장은 광양시민의 오랜 염원을 해결하기 위해 광양시-포스코 그룹 취업 아카데미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광양지역 기업에서 원하는 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 젊은이들의 취업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으로 ‘광양시 기업맞춤형 청년불러 DREAM사업’으로 명명됐다.
‘포스코 그룹 취업 아카데미’는 지역 청년들의 포스코 그룹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게 되는데, 이는 대기업이 많은 수도권 등 타 지역으로 일자리를 찾아 고향을 떠나는 지역 청년을 ‘불러 DREAM’으로써 지역 인재들의 대기업 등용문을 넓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1기 교육생의 최종모집 인원은 30명으로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3월 1일까지 다
모집대상은 만18세이상 39세이하 청년 중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접수는 온라인접수(https://gyahr.sar amin.co.kr)만 허용된다.
지원자격은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광양시 거주자여야 한다.
교육생 응시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으며, 학력과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그러나, 휴학생·재학생·재직자는 지원할 수 없다.
교육기간 오는 4월부터 9월까지이며, 교육은 주5일 전일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분야는 전공과 인성, 기술, 영어로 교육장소는 근로자종합복지관 4층에 위치한 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교재도 지원된다.
지원관련 문의 : 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061-818-0365)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