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지역의 코로나 19 3~4번 확진자가 지난 27일 잇따라 발생했다.
그러나 이들은 모두 해외입국사례로 지역사회 감염 우려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전남 37번째 확진자인 광양3번 환자는 지난 25일 모로코에서 입국한 40대 여성이다. 이 여성은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후 해외입국자 KTX 전용칸을 이용해 순천역에 도착 후 곧바로 광양시 임시검사시설로 이동, 지난 26일 11시께 검체를 채취했다.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한 결과 이날 21시께 ‘양성’ 판정을 받고, 순천의료원에 이송돼 격리 중이며, 별다른 증상은 없다.
이번 확진자와 함께 입국한 남편은 ‘음성’으로 확인됐으며, 광양시 임시검사시설에 격리 중이다.
접촉자인 KTX 동승자 5명 중 3명은 음성이며, 2명은 검사 중이다.
전라남도는 광양시 임시검사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모두 마쳤으며, 접촉자 관리 강화를 위해 1:1 전담공무원 지정과 1일 2회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전남 38번째 확진자는 두바이에서 입국한 50대 남성으로 지난 26일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후 27일 광명역에서 해외입국자 KTX 전용칸을 이용해 순천역에 도착했다.
도착 즉시 광양시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이동해 검체 채취한 후 임시검사시설에 입소했다.
전남보건환경연구원 결사결과 지난 27일 22시께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아 순천의료원에 이송돼 입원 치료 중이다. 현재 증상은 없는 상태다.
접촉자 확인 결과 이번 확진자와 KTX에 동승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임시검사시설에 대한 방역도 모두 마쳤다.
현재까지 전라남도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38명이며, 이 중 21명이 해외 입국자다. 광양의 경우 총 4명의 확진자 중 3명이 해외입국자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