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물류장비기술과 3학년 남관우, 박성환 학생이 ‘2021년도 제1회 전라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시설관리직 공무원으로 최종 합격했다.
이들이 고등학생 신분으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가 특별한 학생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기 때문이다.
한국항만물류고는 학생과의 꾸준한 상담, 분석을 통한 체계적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데, 특히 공무원 시험 공고 이후 필기시험 과목인 한국사와 사회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교재와 별도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2차 면접 준비를 위한 교사와 함께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남관우 학생은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한 저의 노력도 있었지만, 항만고에 진학한 후 맞춤식 교육과 실습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최종합격 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 응원해주시고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의 은혜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박성환 학생은 “공무원 합격을 위해 집중하고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데는 결코 혼자의 힘으로는 할 수 없었다”며 “이번 노력을 거울삼아 앞으로의 삶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허동균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시장이 경직되어 힘든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학교의 차별화된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들이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어 다행이다”며 “이번 전남교육청 시설관리직 공무원 합격은 특성화고 진학을 통한 고졸취업의 성공사례로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