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 을 맞아 오는 18일 오후 3시에 ‘5060 신중년 인생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 으로 태원준 작가 초청 특강을 운영 한다.

특강은 ‘엄마 3부작’으로 유명 한 여행작가 태원준 작가가 ‘엄마와 떠난 세계여행, 엄마! 일단 가고 봅시 다’를 주제로 환갑의 어머니와 함께 떠난 특별한 여행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태원준 작가는 ‘엄마, 일단 가고 봅 시다!’를 시작으로 ‘엄마, 결국은 해 피엔딩이야!’, ‘엄마, 내친김에 남미 까지’의 엄마 3부작과 아시아 4개국 을 홀로 배낭 여행한 이야기인 ‘딱 하 루만 평범했으면’을 저술했다.

현재까지 99개국 700여 도시를 여 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생산하며 강연과 방송 활 동을 이어가고 있다. 작가는 ‘엄마 3부작’의 내용을 토대 로 아시아, 유럽, 남미, 아프리카 등 600일 가까이 이어진 어머니와의 여 행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 보고 여행의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더불어 여행을 다니며 보고 느끼고 경험한 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그림 같은 여행지를 사진, 영상자료와 함 께 소개하며,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을 진행해 작가와 직접 소통하는 시 간도 마련한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 에 따라 전면 대면으로 운영한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