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두규 광양YWCA 신임 이사장
△박두규 광양YWCA 신임 이사장

광양기독교청년회(광양YMCA) 13대 이사장으로 박두규 씨가 선출됐다.

박 이사장은 당초 광양YMCA의 필요성을 느끼고 창립을 주도한 인물이다.

그는 1994년 가을부터 준비위원 50여명을 모집하는 등 설립을 위한 단계를 밟아나갔다. 이어 19952월 창립위원회 구성하고 창립위원장 맡았다. 1996년 창립 후에는 총회를 통해 초대 사무총장으로 선출돼 오래 근무한 바 있다.

이밖에도 순천YMCA 사무총장 초당대 사회복지학과 강사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원장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원장 전국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공동대표 전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공동대표를 역임하며 다양한 사회 및 청소년 활동을 펼쳤다.

특히 박 이사장은 지금까지 광양YMCA의 회원으로 25, 이사로 10여년의 역사를 함께해왔다.

박두규 신임 이사장은 “25년간 광양YMCA와 함께하며 질적·양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어 감사하다위탁시설과 자체운영시설이 청소년들에게 쉼터·꿈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사회와 함께 공동체의식을 키우는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지구촌이 진정한 이웃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박 이사장은 1954년생으로 광주교대를 졸업했다. 이후 한국방통대 영어·국어과 졸업 숭실대 노사환계대학원 졸업(법학석사) 전남대 NGO학과 박사과정 수료를 거쳐 초등학교 교사와 전라남도 교육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저서로는 순천만, 시민사회 물결치다, 장보고 이야기, 시민의 마음으로 세상보기, 광양에서 희망을 만나다, 광양, 사람의 향기(공저)등이 있다.

한편 광양YMCA2020년 주요사업으로 청소년인권센터 운영 행복버스 운영 광양청소년 크리스마스 나눔 페스티벌 청소년피스메이커 운영 유아평화축구대회 나눔장터 북한 어린이 빵·두유 보내기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