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지역 내 청년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 청년단체 활동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청년이 주도하여 청년 문화를 만들고 더불어 잘사는 청년 희망도시 를 구현하기 위한 이 사업은 청년단 체가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청년의 자립과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청년정책 시행에 기여하는 청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자격은 광양시에 등록된 회원 수 20인 이상의 청년단체이며, 20인 이상 읍․면․동 단위의 청년 단체 1개소당 600만 원 이내, 30인 이상 시 단위 단체 1개소당 1,0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사업 대상은 청년 축제 등 문화・예술・체육행사, 청년주관 행사, 청년 관련 네트워크 지원사업,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익적 활동 사업 등이다.

단, 단순 친목이나 영리 목적의 사적인 모임, 기존 주민센터나 단체 등 에서 관례적으로 하는 사업, 직업훈련 등 일반강좌 운영 사업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사무실 임대료 나 현금성 지출경비 등도 지원되지 않는다.

접수 기간은 28일까지며,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제출서류를 구비해 광양시 전략정책실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3월 중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시 단위 청 년단체 7개소, 읍・면・동 단위 청년 단체 11개소를 지원한 바 있다.

신유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