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02회 전남동부권 7개 시군 게이트볼대회가 지난 달 21일 광양 축구전용1구장에서 열렸다.

○… 구봉산 관광단지 진입도로 개설 공사 주민설명회가 21일 황곡마을회관에서 열렸다.

○… 학교급식 친환경 광양매실청 공급사업 협의회가 21일 열려 2024년 학교급식 친환경 광양매실청 공급사업 추진방향 등을 협의했다.

○… 바르게살기운동 옥곡면협의회원 10여명은 지난 21일 면내 신기·매동·장동·명주·신금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염색 봉사를 실시했다.

○… ‘2023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캠페인’이 지난 달 22일 컨부두사거리에서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 및 사회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켐페인에서는 안전속도 5030을 홍보하고, 5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 등을 홍보했다.

○…  2023년 광양시 양성평등 기념행사가 22일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려 유공자를 표창하고, 아빠 육아 사진 공모전 수상자에게 시상을 수여했다.

○… 제2회 광양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22일 광양읍사무소에서 열려 사회복지 유공자 등을 표창했다.

○… 광양문화원은 지난 26일 광양시청 앞 야외공연장에서 ‘2023년 광양시 농악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읍면동 풍물단 경연대회로 진행됐다.

○… 광양백운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6일, 봉강면을 찾아 취약계층 3세대에 쌀 10kg과 현금 20만원 등 추석 명절맞이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 중마장애인복지관의 추석행사 기념식이 지난 27일 정인화 시장과 복지관 이용고객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IT경진대회·노래자랑 시상식, 축하공연 둥이 진행됐다.

○… 제17회 진상면민 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 27일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에서 열렸다, 행사는 풍물단 공연과 어울림한마당, 축하공연, 명랑운동회 등으로 진행됐다.

○…  섬진마을 청년회는 27일 섬진마을 두꺼비공원에서 다압면 한가위 노래자랑 행사를 마련했다.

○… 중마동 오류마을은 28일, 오류소공원에서 한가위 대잔치를 열어 윷놀이와 한궁 등 전통 놀이를 체험했다, 이날 봉강면 하조마을은 마을회관에서 추석 명절맞이 한마음 노래자랑을 실시했다.

○… 다압면 관동마을 청년회는 29일, 마을내 송정공원에서 주민친목도모 행사를 마련했다. 같은 날 진상면 회두마을 청년회는 마을 어르신 식사대접을 했고, 골약동 하포마을 청년회는 주민 윷놀이행사를 개최했다. 진상면 외금마을회도 이날 추석 명절맞이 마을 척사 대회를 열었다.

정리 - 신유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