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를 품은 광양 체험&여행 프로그램’ 6회차가 6일 28명의 다문화가정과 제철유치원봉사대, 인솔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새싹삼 화분 만들기 체험, 파프리카 고추장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됐다.

○…진상면 어치마을 주민들은 6일 경남 남해군과 삼천포를 찾아 선진지견학을 실시했다.

○…제13회 광양시장기 검도대회가 7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인전(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과 단체전으로 나눠 열렸다.

○…생생문화재 ‘이팝나무꽃 필 무렵’이 7일과 8일 광양읍 유당공원에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전통놀이 체험과 꼬마장승 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제3회 광양시배드민턴협회 클럽 최강전이 8일 성황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렸다.

○…제6회 전국시조경창대회가 8일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행사는 6개 부문의 시조경창대회로 운영됐다.

○…옥외광고협회 광양시지부 회원들이 참여한 불법광고물 클린데이 캠페인이 10일 오전 컨부두사거리에서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인화 시장을 비롯한 캠페인 참석자들은 전국체전 개최를 홍보하고, 체전 대비 불법광고물 게첨 금지 등을 안내했다.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은 10일 전주시와 익산시 일원을 찾아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회원들은 농촌자원을 활용한 체험장을 견학하고, 우리시 적용방안 등을 모색했다.

○…2023년 광양시 사회복지박람회가 10일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렸다, 행사 기념식에서는 유공자를 표창하고, 생애주기별 활동사진을 전시했으며, 복지정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중동근린공원 리모델링 타당성 조사용역 완료 보고회가 10일 열렸다.

○…진상면 발전협의회는 10일 진상면 수어천변 코스모스길 걷기 행사를 열었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이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우동기 위원장은 ‘이제는 지방시대, 다시 뛰는 대한민국 그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특강을 했다.

○…지역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심의회가 11일 열려 제3회 광양 K-POP 페스티벌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2023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안치식이 11일 오후 5시, 광양시청 앞 시민광장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

○…다압면 관동마을 주민들은 11일 부산으로 선진지견학을 떠나 주민화합과 상호 친목을 도모했다.

○…광양읍새마을부녀회 회원 8명은 11일 장애인 자립생활센터를찾아 급식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다압면 배구동호회와 중마동 배구동호회간 친선 경기가 11일 다압초 체육관에서 열렸다.

정리 - 신유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