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와 포스코리튬솔루션이 10일, 지역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앞서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필바바라리튬솔루션과도 동일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광양시와 포스코리튬솔루션이 10일, 지역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앞서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필바바라리튬솔루션과도 동일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광양시가 포스코리튬솔루션과 지역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열린 협약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과 박희석 포스코리튬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차전지 소재산업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지역 청년 인재들에게 양질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다.

협약에 따라 광양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 요구에 맞는 교육 훈련사업을 확대하는 등 행‧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포스코리튬솔루션은 인력 채용 시 지역·산업 맞춤형 교육훈련 사업으로 양성된 광양시 청년을 우대 채용하고, 전문교육지원 및 현장 견학 기회 제공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구직 청년들에게 견실한 기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함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기업의 상생발전이 기대된다.

포스코리튬솔루션은 2022년 12월 포스코홀딩스가 총투자비 5,751억 원으로 설립한 회사다. 2023년 6월 율촌산단 내 연산 2만 5천 톤 규모의 고순도 수산화리튬공장을 착공했고, 2025년 6월 준공 계획이다. 준공 후에는 직영 140명, 협력·용역인력 포함 총 210여 명의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지역인재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 인구증가에도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은 경쟁력 있는 인재를 채용해 지역사회와 기업이 상생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4월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과 채용약정 협약을 체결해 교육생 50명 전원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지난 9월에는 신산업 소재 분야 투자기업인 포스코퓨처엠과 지역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