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광양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28일,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드론 페스티벌은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 20분까지 진행되며, 헬리콥터 퍼포먼스, 드론 군집공연, 드론 라이트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산업용 드론 시연, 드론 장애물 레이싱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시상금이 주어지는 드론 장애물 레이싱 경진대회는 학생부와 성인부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이메일(nalda26@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광양시는 항공촬영 사진 공모전을 위한 사진도 함께 접수하고 있으며, 선정된 작품은 본행사 때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서천무지개음악분수와 드론 라이트쇼가 함께 진행돼 낭만적인 가을밤을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전남문화교육진흥원이 주관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체험행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체험행사로는 종이비행기 만들기, 드론축구, 드론농구, 드론낚시, 드론풍선터트리기, 드론조립 등이 준비되어 있다.

광양시 조선미 신산업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우리 시가 지금까지 육성해온 드론 산업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