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출발식이 12일 오전 9시 광양시청 앞 시민광장에서 열렸다.

○…옥곡면 수평마을 주민들은 12일 고흥군 일원에서 마을만들기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같은 날 진월면 구동마을 주민들도 나주시를 찾아 마을발전 사업과 관련된 벤치마킹을 했다.

○…서동용국회의원은 12일 소설 ‘범도’의 방현석 작가를 초청해 중마도서관에서 북콘서트를 열었다.

○…태인동발전협의회는 13일 군산시 일원에서 선진지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광양5일시장 상인회도 진도읍조금시장을 찾아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회원 간 친목을 도모했다.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날 나능이능이버섯백숙은 취약계층 10가구에 백숙을 후원했다.

○…태인동 용지경로당 회원 26명은 14일 완도군 일원에서 회원 간 친목도모를 위한 선진지견학을 실시했다.

○…제3회 광영가야산 시민걷기 대회가 14일 광영중앙교회 주차장에서 불광사 입구에 이르는 왕복6㎞ 구간에서 펼쳐졌다.

○…진상중 개교 75주년·한국항만물류고 개교 70주년을 기념하는 제22회 시민과 함께하는 총동문회 한마당이 14일  진상중·한국항만물류고 대운동장에서 열렸다.

○…제12회 광양읍민 한마음체육대회 개회식이 13일 서천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체육대회는 배구, 족구, 그라운드 골프, 게이트볼, 승부차기 등 5개종목으로 나눠 진행됐다.

○…광양라이온스클럽이 주관하는 통영·광주·구미라이온스클럽 제15회 합동월례회 및 친선체육대회가 14일 봉강면 비봉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중마시장 상인회는 15일 서천군 수산물특화시장을 찾아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회원 간 친목을 도모했다.

○…제15회 광양시장배 소프트테니스대회가 15일 광양시립소프트테니스장에서 열렸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제27차 제3지역 (광양·구례)대회가 광양백운라이온스클럽 주관으로 15일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제2회 광양 배알도 영호남 포크 페스티벌이 15일 배알도 수변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광양도심숲가꾸기위원회 민관협업 워크숍이 17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 천년의 숲과 구례수목원을 탐방하며 진행됐다.

○…2023년 여객 및 화물 운수종사자 교육이 17일 광양문화예술회관에서 300명의 여객 및 화물운수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친절서비스 및 인성교육을 통한 사람 중심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내용으로 꾸려졌다.

○…다압면 부녀협의회와 새마을회는 17일 메아리휴양소에서 전통고추장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고, 이를 마을별 경로당 및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광양시새마을금고 직원 10여명은 17일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정리 - 신유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