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니어클럽 회원들이 지난 19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과 전남도립미술관을 찾아 문화체험 나들이를 실시했다.

○…2023 광양만권 영호남 친선 그라운드골프대회가 20일 마동근린공원 축구장에서 열렸다.

○…공생의 물길 섬진강 프로젝트 공동실천 선포식이 20일, 섬진강 끝들마을 마을학교에서 광양교육지원청 소속기관과 환경단체, 공공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자들은 공동실천 선언에 이어 섬진강 도보 답사를 진행했다.

○…광양읍 성황마을 주민들은 20일 경주시 일원으로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같은 날 다압면 동동마을 주민들고 순천시와 여수시를 찾아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금호동 새마을부녀회 회원 3명은 20일 금호동 취약계층 4세대에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중마동은 20일, 찾아가는 희망나눔데이 행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6세대에 빵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진상농협 애호박공선출하회 총회가 20일 진상농협 애호박선별장에서 열려 회원 간 정보교환 및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금호도이주민 망향 40년 행사 전야제가 20일 광영 하광공원에서 열렸다. 금호도이주민 망향 40주년 행사는 21일 백윤소핑타운에서 진행됐다.

○…옥곡면 죽양마을 주민들은 지난 21일 70대 이상 어르신 부부동반 친목 도모 및 단합대회를 위해 제주도로 친목 나들이를 떠났다. 같은 날 태인동 도촌마을 어르신들은 충남 보령시와 영광군에서, 태인동 궁기 경로당·경모정은 전북 고창군 일원에서 선진지견학을 실시했다.

○…2023년 옥곡면 면민체육대회가 21일 옥곡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광영동도 광영초등학교에서 제18회 광영동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를, 금호동도 제10회 금호동민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를 어울림체육관에서 개최했다.

○… 2023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프리마켓 한마당 축제가 21일 시민광장에서 열려 우수 소상공인을 표창하고, 프리마켓 등을 운영했다.

○…제16회 푸른성장청소년대축제가 21일 광양읍 서천변에서 열렸다.

○…중마시장 문화동아리 경연대회가 22일 중마시장 매화파크 등에서 진행됐다.

○…광양모범운전자회는 23일 태안군에서 선진지견학을 실시했다. 태안군에서서는 태안군 모범운전자회와 합동 교통캠페인을 전개했다.

○…다압면 새마을지도자・부녀회는 23일 목포시와 신안군 일원에서 선진지견학을 실시했다.

○…광양읍새마을부녀회 회원 들이 23일 광양YWCA무료급식소를 찾아 급식봉사를 실시했다.

○…중마동 한우관이 23일 중마동내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 주민 7명에게 한우 불고기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광양장애인복지관의 ‘행복한 볼링대회’가 24일 월드볼링센터에서 장애인 및 비장애인 선수들이 함께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광양지부 회원들은 24일 금당어버이집 인근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나눔봉사용 텃밭에 부식용 채소를 파종하고, 주변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2023년 골약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4일 거창군을 찾아 선진 주민자치 사례 등을 견학했다, 이날 다압면 서동마을 주민들도 경남 사천시로, 태인동 장내마을 어르신들과 다압면 항동마을 주민들은 완도군으로 각각 선진지견학을 다녀왔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광주・전남・제주노회 연합체육대회가 24일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열렸다.

○…봉강면은 24일 비봉복지센터 인근에서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하는 가을맞이 꽃길 조성을 실시했다.

○…제12회 중마동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발표회가 24일, 광양시민광장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

○…광양백운산고로쇠약수영농조합법인 회원들이 25일 강원도 평창군과 인제군을 찾아 임산물 가공센터 및 고로쇠 수액 채취지역 견학을 실시했다. 같은 날 중마동 통장협의회도 경남 함양군 상림숲길과 산청군 동의보감촌을 견학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광양지부는 25일 부덕사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김치 나눔 봉사를 펼쳐 취약계층 35세대에 물김치를 전달했다.

○…굽네치킨 광양읍점이 후원한 치킨 및 음료 5세트를 25일 지역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중마동은 25일 찾아가는 희망나눔데이를 열어 왕창국밥이 후원한 국밥 60인분을 20가구에 전달하고, 금광반찬에서 후원한 밑반찬을 5가구에 전달했다.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이날 중마동 취약계층 31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정리 - 신유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