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광양시 여성문화대학 수강생 작품발표 및 전시회가 16일 광양시여성문화센터에서 열렸다.

○…광양시는 16일, ㈜포스코홀딩스 박성진 전무를 초청해 ‘산학연 기반의 포스코 벤처플랫폼’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서산나래’가 16일, 광양읍과 봉강면에 제과제빵으로 구성된 후원물품을 각각 기탁했다.

○…‘나능이능이버섯백숙’이 16일 광양읍 취약계층 10가구에 백숙을 전달했다.

○…진월면 발전협의회는 18일, 달빛나루 종합복지센터에서 100여명의 주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월면 역사문화관광 활성화 포럼’을 열어 진월면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과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옥곡면 부암마을 주민들은 17일, ‘귀농귀촌 체험마을 어울림 행사’를 마을 회관에서 열어 귀농인과 정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옥곡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은 지난 17일, 전주시를 찾아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및 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금호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17일 지역내 취약계층 5세대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광양참여연대 창립 25주년 후원의 밤 행사가 17일 중마동 불로국밥에서 열렸다. 별도 기념식 없이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따뜻한 국밥 한 그릇으로 사랑과 정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2024년 태인동청년회 회장단 이・취임식이 17일 태인초등학교에서 열려 김지섭 회장이 취임하고, 이슬기 회장이 이임했다.

○…봉강면 지곡마을 어르신들은 지난 18일, 영암군 일원에서 가을 나들이와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진월면 청년 특우회 회원들은 군산시를 찾아 분기별 정기모임과 화합 도모를 위한 야유회를 실시했다.

○…광양읍은 18일,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클린데이를 운영했다. 서천변과 불고기거리 및 완충녹지 일원에서 펼쳐진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주민자치위원회, 국제와이즈멘 광양클럽, 그린로타리클럽, 주담주담, 광양백운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참여했다.

○…광양읍 세풍마을 주민 위안잔치가 18일 세풍초등학교에서 열렸다. 행사는 주민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공연으로 꾸며졌다.

○…18일 청소년문화센터서 열린 중마동청년회 회장단 이・취임식에서 신행윤 회장이 취임하고, 황의환 회장이 이임했다.

○…옥곡사랑청년회는 19일 옥곡5일시장 입구 건너편에서 일일찻집을 운영했다. 일일찻집 운영 수익금은 마을별 김장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제20회 광양시장기 배드민턴대회가 19일 성황다목적체육관에서 열렸다.

○…제40회 (사)대한노인회 광양시회장배 하반기 노인 게이트볼 대회가 21일, 광양실내게이트볼장에서 열렸다.

○…광양시청 공직자를 위한 ‘감성여행 쉼’ 힐링 교육이 22일, 서울대학교 남부학술림에서 50명의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제5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 한마당이 22일,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행사는 장수체조팀의 발표회와 건강상식 퀴즈 및 홍보물 증정,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제12회 광양시 그라운드골프협회장기대회가 22일, 마동 축구 1구장에서 열렸다.

○…옥룡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22일 거창군 일원에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옥곡면 이장협의회도 완도군에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김장 2포기 더 담그기 나눔 실천 행사를 열어 김장 후원자에게 김장 용기(9L, 636개) 전달하고, 김장 나눔 실천 행사를 홍보했다.

○…중마동 왕창국밥・금광반찬이 22일, ‘찾아가는 희망나눔데이’에 참여해 20가구에 국밥을 전달하고, 5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정리 - 신유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