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국회의원
서동용 국회의원

염원과 목표 이루는 희망의 새해 되길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2024년, 힘찬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갑진년은 푸른 용의 해입니다. 

하늘로 힘차게 날아오르는 용의 기운처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작년 한해, 우리나라는 대내외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경제지표들은 하락했고 언론자유도나 시민의 정치 참여와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퇴행적 모습에 많은 시민분들도 실망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힘차게 솟아오른 갑진년의 첫 해처럼 올해는 모든 시민들의 염원과 목표를 이루는 희망의 새해가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2024년 갑진년은 중요한 해입니다. 지역 공공의료 공백에 따른 전남 의대신설과 대학병원 유치에서 지역 청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와 산학연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이 당면하고 있는 사회적 현안들을 풀어내기 위한 지혜가 절실합니다.

주민들의 참여와 성원 속에 그간 우리 지역의 의제와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들도 충실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빌려 광양을 대표해 의정활동에 큰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새해에는 더 자주 소통하고, 주민분들의 의견을 더 가까이서 경청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민생경제가 어렵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광양경제의 회복과 번영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맙습니다.

 

정인화 광양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신심직행(信心直行)의 행정 펼칠 것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힘과 행운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올해는 민선8기 출범 3년차를 맞는 해로 도시의 품격과 시 발전을 위해 우리가 추진해온 프로젝트 사업의 성과를 가시화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고, 또한 결실을 낼 수 있는 골든 타임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는 도전 앞에 당당히 맞서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실행력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올해 시정운영의 사자성어를 신심직행(信心直行)으로 선정했습니다.

옳다고 믿는 바를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는 뜻으로 적극적이고 속도감있는 행정을 펼치겠다는 의지입니다.

새해에도 시정운영의 초점을 시민의 안녕과 행복에 맞추고, 최고 안전한 도시, 최고 행복한 도시, 모든 사람이 들어와 살고 싶은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온 힘을 쏟겠습니다.

먼저, 민생경제 활력과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을 활성화시키겠고, 특색있는 관광문화체육 인프라 조성 박차로 남해안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겠습니다.

누구 하나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더불어 누리는 복지를 실현하고,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그린인프라 확충과 안전한 지속가능 미래도시 광양을 만들겠습니다. 또, 청년들이 꿈을 꾸고 그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는 청년 활력도시, 청년이 정착할 수 있는 농어촌, 소득이 보장되는 풍요로운 농어촌을 만들겠습니다.

 올 한해가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기쁨과 행복의 선물이 되길 기원합니다.

 

서영배 광양시의장
서영배 광양시의장

시민의 자랑・자부심 되는 의회 만드는 해

존경하고 사랑하는 15만 광양시민 여러분!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시작은 언제나 기대와 설렘을 갖게 합니다.

희망과 성취를 상징하는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올 한 해에도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제9대 광양시의회가 “15만 시민의 자랑이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다”는 다짐으로 첫 발을 내딛은 지 벌써 1년 6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제9대 의회의 반환점을 도는 2024년에도 광양시의회 의원 모두는 그 막중한 사명을 가슴에 새기며 저희에게 주어진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먼저, 민생의 현장에서 시민과 늘 함께하겠습니다.

모든 어려움과 걱정에 대한 답은 결국 ‘사람’, 그리고 ‘현장’이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들려주신 광양의 이야기는 여전히 귀에 생생합니다.

치열한 삶의 현장 속에서 시민들과 희로애락을 나누겠습니다.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귀 기울이고, 더 깊게 고심하겠습니다.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의회의 전문성을 더욱 높이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024년 광양시의회는 다시 뛰겠습니다. 광양시의회가 시민들의 자랑거리가 되고, 자부심이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광양시의회가 펼쳐나갈 미래를 향한 대장정에 함께 해주십시오. 새로운 다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함께 나가자는 말씀을 드리며, 올 한 해에도 광양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