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오는 19일까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민이 주도해 지역의 변화를 이끌 2024년 전남도 지역혁신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전남도 지역혁신 사업은 도민 삶과 밀접한 지역문제를 주민과 지역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는 혁신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공모 후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2월까지 대상 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는 3억 원으로 도비 40%, 시군비 55%, 자부담 5%다. 사업별 지원금액은 도비 900만 원, 시군비 1,200만 원 이내로 15개 사업을 추진한다.

2023년 성과평가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목포시 목원동 ‘행복한 밥상 만인동락(萬人同樂)’ ▲강진군 주거환경개선 ‘청자골, 함께해요 1번가 사업’은 계속 추진하며, 인센티브로 도비 1천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올해는 신규 사업 중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2개 사업에 대해 도비 1천만 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2024년 신규사업 공모 대상은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발굴해 주민과 함께 해결하는 지역 사회문제 해결 ▲유휴 공간을 활용한 주민참여 공간 개선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등 3개 분야에 해당하는 사업이다. 

참여를 바라는 지역공동체, 시민사회단체(비영리기관)는 도, 시군 누리집에 게재된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관할 시군 혁신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