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동균(사진) 광양하이텍고 교장이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임용됐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5일 3월 1일자 주요 보직 임용 대상자 6명을 확정 발표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창의융합교육원장에 장기명 지명중 교장 ▲국제교육원장에 최정용 정책기획과장 ▲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에 문태홍 목포유달중 교장 ▲도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장에 김호범 상담대안교육팀장 ▲순천교육장에 허동균 광양하이텍고 교장 ▲함평교육장에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을 각각 임용했다.

허동균 순천교육장 예정자는 △교장으로서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산업수요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공기업, 대기업에 다수 학생 취업 △고용노동부, 특허청 등 타부처 지원 프로그램 유치로 지역 기업체와 취업을 위한 현장실습 운영 △매년 발명특허출원 및 전국 FFK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동균 차기 순천교육장은 “맞춤형 학습지원 강화, 모두의 권리가 보호받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과 소통・협력・연대해 지역 실정을 반영한 교육을 추진·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동균 차기 순천교육장은 광양교육지원청과 전라남도교육청 장학사를 역임했으며, 광양하이텍고 교감-항만물류고 공모교장을 거쳐 현재 광양하이텍고 교장을 맡고 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