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와 아름다운가게 광양점이 15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나눔보따리를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나눔행사에 함께 참여한 배달천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양시와 아름다운가게 광양점이 15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나눔보따리를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나눔행사에 함께 참여한 배달천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양시와 아름다운 가게가 지난 3일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를 개최했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들에게 식료품과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나눔보따리를 전달해주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해 12월 11일부터 29일까지 19일간 광양시청 직원들이 총 896개의 물품을 기부했다. 또, ‘광양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판매 행사로 발생한 수익금 163만원과 포스코 등 기업체 기부금, 해피빈 기부금, 아름다운 가게 나눔 사업비 등 총 1,500만원의 사업비로 추진됐다.

나눔보따리는 15만원 상당의 식료품(라면, 간장, 식용유, 과자 등)과 생활용품(치약, 칫솔, 샴푸, 수건, 휴지 등)으로 구성됐으며 광양시 저소득 노인가구, 저소득 1인 가구,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단열, 외풍에 취약한 노후주택 거주자, 난방 사용 취약계층 등) 총 100가구에 전달됐다.

행사는 150여 명의 봉사자(배달천사)들이 나눔보따리 100묶음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으며, 정인화 광양시장도 나눔보따리를 받아 저소득 노인가구에게 전달하는 배달천사가 되어 따뜻한 이웃사랑의 온정을 전달했다.

정인화 시장은 “‘광양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기부 행사와 나눔 행사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달하게 됐다”며,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들이 나눔보따리를 통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풍족하게 설 명절을 맞이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재활용 나눔장터 운영 지원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지원 사업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 수거기/클린하우스(재활용 동네마당) 설치 ▲분리배출 장려금 지급 ▲폐건전지 수집 경진대회 등 중고물품 재사용률을 높이고 올바른 분리배출 기반 조성을 통한 자원순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