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오는 28일까지 ‘2024년 독서동아리 도서구입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시는 지역사회 생활공간을 기반으로 하는 독서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일상생활 속 독서문화 정착과 책 읽는 도시 문화를 조성하고자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019년부터 운영한 이 사업은 올해에도 독서동아리 육성을 위해 우수동아리 20팀을 선정해 각 동아리에 도서 구입비 50만 원과 시립도서관, 공립작은도서관 등 동아리 활동공간 및 동아리 역량 강화교육, 올해의 책 연합 독서토론회 등을 지원한다.

광양시에 주소지를 둔 5인 이상으로 구성되고 월 1회 이상 정기모임을 하는 동아리라면 공모에 신청할 수 있으며, 1년 이상 시립도서관에서 활동한 실적이 있는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독서동아리 도서 구입비 지원은 사업 타당성, 사업 수행 능력, 활동 계획의 성실성 등을 토대로 사업 주관 부서 자체 심사 후, 광양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독서동아리는 광양시청 누리집 공고란과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 등록된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중앙도서관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topp0215@ korea.kr)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