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내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가 3월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25일까지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3월 교육생에게는 패스트캠퍼스 1개월 수강권 증정, AWS 자격취득과정 신청 시 우선 선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일자리 관련 사업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은 ▲블록체인의 생태계와 코딩 입문(3. 18.~4. 22., 월~목) ▲Google 클라우드와 머신러닝 기본과정(3. 20.~4. 24., 월~목) ▲대규모 언어 모형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이해와 실습(3. 25.~4. 5., 월~금) 등 3개 과정으로 오는 18일부터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이용신 디지털정보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전면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만큼, 실무에 있는 지역 기업 종사자와 구직자들이 부담없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SW 전문 인재가 많이 양성되어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취업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는 광양커뮤니티센터(중마동) 내에 있으며, 1.5층에는 교육장(3실), 2층에는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룸(2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