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중 광양항을 통한 자동차 화물 처리가 누적 1천만대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국내 자동차 산업 지원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양항은 지난해 자동차 화물 111만대를 처리하여 ’20년도 대비 2배이상 증가한 실적을 보였으며, 올들어 2월말까지 189천대를 처리해 전년 대비 23.7%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공사는 최근 자동차선 부족 등 대내외 해운물류환경을 미리 파악하고 국내 자동차 물류기업인 H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탄력적 부두운영으로 광양항 자동차 전용부두 조기전환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작년과 올해 의사결정권을 가진 자동차 관련 기업 임원대상 CEO마케팅을 확대했으며 광양항을 통한 물류 경쟁력 확보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안한 것이 자동차 화물 유입 증대에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공사 박성현 사장은 지난 12일에는 광주소재 K사 등을 직접 방문해 주요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고객 최우선 경영을 위한 행보를 이어나가 기업에서도 발로 뛰는 CEO마케팅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바 있다.

박성현 사장은 우리 공사는 안정적 자동차 수출입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발로 뛰는 영업과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 1 수출입 항만으로서의 입지를 더욱더 공고히 하겠다, “완성자동차 뿐만 아니라 KD(Knock-Down 분해) 하여 수출되는 컨테이너 적입 자동차 화물유치를 위한 기업 마케팅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광양항은 자동차 등 다양한 화물 유치로 지난해 총물동량이 1.5% 증가한 276백만톤을 처리하고, 컨테이너 물동량 또한 지난해 1대비 10.3% 두자릿 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