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매실산업의 고도화와 융·복합화, 문화·관광·체험 인프라 연계를 통한 매실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 액션그룹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10인 이상의 사회적 경제조직, 마을공동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조직 및 단체로 ▲생산·가공 ▲유통·홍보 마케팅 ▲체험·관광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은 4월 9일까지 광양시청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해 신청서를 비롯한 제출서류를 전자우편(ejlyb@naver. com)으로 제출하거나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22일(금) 오후 2시 다압면사무소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의 목적과 취지, 다른 지역 액션그룹의 성공 및 실패 사례 등을 안내하고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 사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6월까지 다압면 신원리에 ‘신활력 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며, 액션그룹으로 선정되면 공동 사무실, 체험장, 판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미 개발 완료된 매실와인, 매실 가공제품(한우 떡갈비, 매실 절임, 매실 샌드 웨이퍼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액션그룹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실행주체로, 동일한 목표를 가진 지역 주민으로 구성되는 (예비)단체로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활성화와 공익창출에 기여하는 활동 조직을 말한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